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간호대학소식

건양대 간호학과 학생들, '가정의 달' 맞아 환아 위한 재능기부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간호학과 학생들, '가정의 달' 맞아 환아 위한 재능기부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간호학과 학생들, '가정의 달' 맞아 환아 위한 재능기부
작성자 간호대학 등록일 2022-05-04 조회 1102
첨부  

건양대 간호대학 학술동아리 아동간호연구회 학생들이 대전 도안동 소재 아동전문병원에서 환아들을 위한 어린이날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건양대 제공

 

건양대학교는 간호대학 학술동아리 아동간호연구회 학생들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환아들의 정서적지지와 발달증진을 위한 어린이날 행사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나만의 장난감 만들기’라는 주제로 바람개비와 팽이를 만들며 어린이들의 시각과 소근육,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오재우 간호대학 지도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봉사가 힘든 상황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6년째 매년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바쁜 학업 중에 수고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은 “어린이들이 직접 장난감을 만들고 사용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고 행사 준비과정을 통해 책으로 배웠던 것과 다른 더 귀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 간호대학은 지난 2017년부터 가정의 달을 맞아 병원을 방문해 소아환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출처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