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창의융합 소식

자율선택, 트랙 학점이수 관련 안내 글의 상세내용

『 자율선택, 트랙 학점이수 관련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자율선택, 트랙 학점이수 관련 안내
작성자 PRIME창의융합대학 등록일 2019-01-31 조회 16051
첨부 pdf (19.01.31)학생공지.pdf

[학생공지] ‘자율선택’,‘트랙학점이수 관련안내

질문1

교양(42학점), 전공(70학점) 초과되었어요. 그과목들을 자율선택으로 옮길 수 있나요?

<답변>

일반선택(=자율선택)은 창의융합과정(교양), 주전공(1전공) 혹은 2전공(복수전공 혹은 연계전공)을 제외한

과목을 말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다른학과의 전공수업(군사학 등)을 말합니다.

본인학과 전공은 전공으로, 리버럴아츠 창의융합과정(교양)은 창의융합과정으로 인정됩니다.

자율선택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 성격자체가 달라요!

130학점(2015학번이전 140학점or 145학점) 내에서 자기전공과 교양을 초과에서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 교육과정 학점이수체계표에서 *학점으로 표기되어 있는 학점이 아닌 부분은 의무사항이 아닙니다.

(ex. 2017 교육과정 개정본 자율선택 0~18표기.(2016도 마찬가지)!!

- 자율선택을 듣지 않고, 본인전공(1전공), 교양(창의융합과정)으로 학점 초과해서 들어도 됩니다.

- 예를 들어 130학점에 자기전공 90, 교양 40 이런 형태로 들어도 되는거죠~(자율선택절대이동안됨!!!)

 

[참고]

* 리버럴아츠 연계전공자가 아닌 학생이 리버럴아츠 전공과목을 들었을 경우

일반선택으로 표기되나, 교육과정 학점이수체계 하단, 경과조치에 의거하여 졸업 사정시 교양으로 인정가능(학점부족하다면)]

* 다른학과( 1전공 의약바이오인데, 융합디자인학과 전공을 들었을 경우)과목 수강시

일반선택으로 표기되나, 그 과목이 교육과정에 의거 타학과상호인정교과목에 해당된다면, 전공으로 인정가능

질문2

트랙을 의무로 채워야하나요? 의무가 아니라면 어떻게 계산하면 되나요!

<답변>

* 자율선택과 마찬가지로 교육과정 학점이수체계에 *로 표시되어 있는 졸업에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학점이 아닙니다.

구분

이수구분

비고

1전공(자기소속) 트랙

전공(31,혹은41)

 

타학과 트랙

일반선택(71)

리버럴아츠 트랙(ex. 글로벌트랙, 문화콘텐츠트랙 등)의 경우, 학점이수체계 하단 경과조치에 의거 창의융합과정(교양)으로 인정할수 있음.

(의무사항 아님)

* 기본적으로 트랙교육과정안에 있는 트랙과목들은 하단과 같이 구분하여 학점계산하시면 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