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채용정보

Home 진로/취업 채용정보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임상시험 발전 5개년 종합계획 수립 글의 상세내용

『 임상시험 발전 5개년 종합계획 수립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임상시험 발전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작성자 임상의약학과 등록일 2020-08-10 조회 9415
첨부 pdf 9-임상의약(시험)발전종합계획-보도자료.pdf
pdf 10-임상시험+발전+5개년+종합계획(전문).pdf

식약처, 환자안전 기반 "임상시험 발전 5개년 종합계획" 수립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희귀·난치환자 등의 치료기회 확대와 임상시험 참여자의 권익보호, 신약 개발 역량 향상을 위한「임상시험 발전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습니다.

 

○ 임상시험은 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단계로, 국내 임상시험 참여자가 최근 연간 10만 명을 넘어서고 있어 임상시험참여자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특히, 최근에는 신약개발 경향이 희귀질환제 개발로 변화되면서 임상시험 참여가 곧 치료기회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로, 임상시험 참여에 대한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체계적 관리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 이에, 식약처는 ‘임상시험 글로벌 경쟁력 강화로 환자 중심 신약개발 강국 실현’을 목표로 임상시험 발전을 위한 3대 추진전략과 21개 세부과제를 마련하였으며,​

 

- 올해 1월부터 정부와, 의료계, 제약업계, 법조계 등 전문가(총 63명)로 구성된「임상시험 제도 발전 추진단」을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 및 열린포럼 등을 활용하여 환자단체와 소통하였습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임상의약학과] 채용정보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