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 임상병리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깊은 환영의 뜻을 표합니다"
건양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진단검사의학을 선도해 나갈 임상병리사를 양성할 목적으로 2005년에 개설되었습니다. 이후 학과 구성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재학생들의 국내 및 국제 학술대회 참여 및 수상, RMIT University (Melbourne, Australia)와의 자매결연, 학과 내 한국의진균자원센터 (Korean Collection of Medical Fungi, KCMF) 설립 등 다양한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무엇보다 대외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점은 2008년 1회 졸업생의 임상병리사 면허증 국가고시 전국 수석 합격자 배출 및 100% 합격의 성과입니다. 졸업생은 서울대학교병원, 국립보건원, 삼성의료원, 세브란스병원, 건양대학병원 등의 국내 유수의 병원과 대학원, 공무원, 해외취업, 의학, 약학 및 바이오 관련회사, 연구소 등 다양한 진로영역으로 진출하여 의생명분야의 전문가로서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 건양대학교 임상병리학과의 강점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대학캠퍼스에 건양대학교병원이 인접해 있어 현장중심의 교육이 가능합니다. 둘째, 오랜 교육 경험, 뛰어난 연구 경력을 가진 개성있고 우수한 교수진이 학생들과 밀착하여 교육합니다. 셋째, 동아리 활동과 학생회 활동을 통한 선배와 후배, 동기간, 교수와 학생, 졸업생과 재학생간의 유대감이 강하고, 국가고시 5년 연속(2013~2017년도) 재학생 100% 합격 등의 지표를 바탕으로 한 학과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강합니다.
하지만 건양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단지 국가고시 100% 합격의 성과만을 위해 노력하지 않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당당하게 나아가서, 새롭게 진화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임상병리학과 학과장